2024년 10월 6일, 삼성물산 건설 부문은 서울시 용산구 남영동 업무지구 2구역 도시정비형 재개발 사업(이하 남영2 재개발)의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남역2구역 재개발에 대한 수주내용을 살펴보는 방법과 공사현장에 대한 진행단계 등 현장정보를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목차
1. 치열한 수주전 끝에 승자는?
2. 삼성물산, 남영2구역 재개발 수주 확인하기
3. 삼성물산 시공 공사현장 보기
몇개월전만 해도 남영2구역 재개발 시공권을 두고 삼성물산과 HDC현대산업개발이 치열한 경쟁을 벌였었죠. 정비업계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삼성물산은 올해 초 부산 촉진2-1구역 재개발 수주전에서 포스코이앤씨에 밀려 수주 확보에 실패하였고, HDC현대개발산업도 잇따른 건설 사고 여파로 신뢰를 잃은 상황이라 분위기 반전이 필요한 상황이기에 이번 수주 결과가 중요하였기 때문이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삼성물산이 수주전에서 승리하며, 예전의 래미안의 명성을 되찾아올 것이라 기대되네요.
좌측의 기업DB의 기업검색 페이지를 눌러주신 뒤, 상단의 기업 검색창에 삼성물산을 입력해 주세요.
삼성물산을 누르면 우측에 삼성물산 기업정보 상세보기 창이 열려요.
기업정보 상세보기 창에서 "실적/인증/신기술" 탭을 클릭하면 삼성물산의 공사수주실적을 볼 수 있어요. 이번 남영2구역 재개발 수주 내용이 있는 게 보이네요. 출처를 누르면 해당 프로젝트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해당 출처에는 남영 2구역 재개발 사업개요와 기타 정보가 있네요.
남영2구역 재개발 사업은 서울시 용산구 갈월동 92번지 일대 1만 7659m2 부지에 지하 7층에서 지상35층 규모, 총 4개동, 625가구와 업무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공사비는 약 6619억 원 규모입니다. 남영2구역은 재개발사업은 4호선 숙대입구역과 호선 남영역이 위피한 더블 역세권과 우수한 입지를 갖추고 있어요. 삼성물산은 신규 단지명으로 '리메안 수페루스를 제안하며, 글로벌 건축 디자인 기업인 아르카디스와 협력해 독창적인 스카이 브릿지와 명품 조경시설을 설계했습니다. 모든 세대에 쿼드러플 조망을 제공하고 고급 복합시설을 통해 용산구 남영2구역의 가치를 높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다음으로는 삼성물산 시공 공사현장을 보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왼쪽 레프트바의 현장DB > 현장검색을 눌러주세요. 그다음 상단의 "시공/설계/감리/건축주" 필터를 클릭해 주세요.
시공/설계/감리/건축주 검색하기 창이 뜨면 유형에 "시공사"를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검색창에 삼성물산을 조회한 다음 하단에 검색하기 버튼을 눌러 조건 설정을 완료해 줄게요.
아래 그림과 같이 삼성물산 시공 현장리스트가 나오네요. 나중에 남영2지구 재개발 현장도 이렇게 조회해서 보시면 됩니다.
관심가는 현장명을 클릭해 주면 우측에 현장정보 상세보기 창이 생성됩니다.
건축 진행단계, 허가구분, 주용도, 연면적, 시공/설계/감리/건축주 정보도 볼 수 있고, 다양한 현장의 위성사진, 로드뷰, 동별/층별개요까지 확인 가능해요.
삼성물산 남영2구역 재개발 수주 건 관련하여 수주 실적을 보는 방법과 나중에 현장 진행 단계 및 정보까지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어요. 삼성물산과 관련된 정보가 더 궁금하시다면 아래 관련 콘텐츠 보러가기를 참고해주세요.
관련 콘텐츠 보러가기
삼성물산(주) 건설현장, 공사현장, 종합건설업 확인하기
서울시 서초구 재건축, 재개발 건축허가 알아보기
콘텐츠가 도움이 되셨나요?
산군 콘텐츠 저작권 안내
모든 산군 콘텐츠는 관련 법에 의해 보호 받고 있습니다. 콘텐츠를 무단 전재, 재배포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